2012년 10월 24일 수요일

꿀꿀이 가계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가면 한국어로된 많은 가계부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꿀꿀이 가계부를 리뷰해보겠습니다.


꿀꿀이 가계부는 어플리케이션 목록에서 이름이 특이하기 때문에 눈에 확 뜹니다.


꿀꿀이 가계부의 메인화면 입니다.
상단에는 통장의 잔고와 현금의 양 이 둘을 더한 총자산, 그리고 카드를 긁은 양이 표시됩니다.
오른쪽에 있는 달력을 누르면 원하는 날짜로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오늘 날짜 밑에 시작일이 적혀있는데 꿀꿀이 가계부는 월 시작일을 바꿀 수 있습니다.
중앙에는 이달의 지출과 이달의 수입 그리고 이 화면을 왼쪽으로 스와이프하면 이달의 카드가 나타납니다.


바로 아래에는 오늘의 지출과, 오늘의 수입, 오늘의 카드가 있습니다. 수입과 지출을 합한 "수지"항목이 없는 건 아쉽네요. 꿀꿀이 가계부에서는 수지항목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달의 수입에서 이달의 지출을 직접 빼야합니다. 개발자에게 문의한 결과 곧 추가될거랍니다.


꿀꿀이 가계부의 장점은 자산관리가 쉽습니다. 다른 가계부들은 자산의 분류가 현금과 통장, 카드 밖에 없지만, 꿀꿀이 가계부는 여기에 체크카드 항목까지 추가로 있습니다. 지출을 입력할때 체크카드로 하면 자동으로 연결된 통장에서 빠져나갑니다.



자산끼리의 이동도 쉽습니다. 수수료 항목이 있기 때문에 자산을 이동시킨후 따로 수수료 항목을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꿀꿀이 가계부의 또 다른 장점은 통계가 매우 자세하게 제공됩니다.
이번달 가계상태 그래프는 "수지"항목을 나타냅니다.


지난달의 저의 지출 비율입니다. 이 원그래프는 사용자 마음대로 확대 및 축소, 이동시킬 수 있어 보기 편합니다.


제가 꿀꿀이 가계부에서 가장 사랑하는 항목입니다. 기존 가계부에서는 부채를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 고민이 많았지만 꿀꿀이 가계부는 손쉽게 해결해 줍니다. 누구한테 얼마를 빌렸는지 혹은 빌려줬는지를 입력하고 나중에 부채가 해결됬을때 부채 항목을 누른뒤 해결된 금액을 입력한뒤 완료를 누르면 100% 부채가 해결됬으면 "해결"로 덜 됬으면 "해결중"으로 표시되니다.
빌린금액은 수입으로, 갚은금액은 지출로 처리됩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에다가 여러 장점도 지닌 꿀꿀이 가계부! 여러분들도 사용하셔서 건강한 지출하세요!

클릭하면 꿀꿀이 가계부 구글 플레이 스토어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